화면크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프랑스 거점 세종학당 개원 기념식 개최

글쓴이홍보협력팀

태그

작성일 2022-12-26

조회수808

세종학당재단

114호 2022년 12월

지금, 세종학당재단에서는

프랑스 거점 세종학당 개원 기념식 개최

> 11월 28일(월), 프랑스의 파리코리아센터에서 개최
> 기념식에서 노벨문학상 수상자 프랑스 작가’르 클레지오’의 한국문학 특별 강연 이뤄져

세종학당재단은 프랑스 거점 세종학당의 개원을 기념하기 위해 11월 28일(월) 현지 시각 오전 11시 반(한국 시각 19시 반), 프랑스 파리의 중심부에 위치한 파리코리아센터에서 ‘프랑스 거점 세종학당 개원 기념식’을 개최했다.

재단은 지난 2021년 12월, 한국어 공부를 희망하는 학습자에게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유럽 내 9개국 21개소 세종학당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프랑스 파리에 ‘프랑스 거점 세종학당(Centre français de l’Institut Roi Sejong)’을 개원했다. 개원 이후, 코로나19의 세계적인 유행으로 인해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프랑스 거점 세종학당의 개원 기념식에는 유대종 주프랑스 대한민국 대사, 이일열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장, 현지 정부 관계자 및 교육 전문가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해 세종학당의 개원을 축하했다.

또한 부득이하게 이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전 세계 세종학당 수강생 및 한국어 교원, 운영기관 관계자들이 프랑스 거점 세종학당의 개원을 축하하는 영상 메시지를 제작해 전달하는 등 세계 각국의 응원도 이어졌다.

인터뷰 사진

특히 이번 기념식에서는 재단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획한 ‘10인의 명사 특강’ 중 마지막 명사 특강이 이뤄졌다. 강연자는 지난 2008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프랑스 작가 ‘르 클레지오(J.M.G. Le Clezio)’ 였으며, ‘나의 한국, 문학과 평화의 터전’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한편, 프랑스 거점 세종학당은 지난 9월 19일(월)부터 한국어 초․중급 과정 14개 반을 운영 중이다. 첫 수강생 모집에 900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려 한국어 학습에 대한 프랑스 현지의 관심과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향후 프랑스 거점 세종학당은 프랑스 내 한국어 학습자 및 한국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한국어 수업 및 한국문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랑스 거점 세종학당 페이스북 바로가기

프랑스 거점 세종학당 개원 기념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는 주요 내빈

프랑스 거점 세종학당 개원 기념식에서 축사를 전하는 유대종 주프랑스 대한민국 대사

월간똑똑

똑똑! 세종학당재단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